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싱스트리트

by Y419 2022. 6. 25.
반응형

1. 싱 스트리트 결성

기타를 연주하는 소리에 부부싸움 소리가 겹쳐 들리자 부부싸움 소리를 듣기 싫은 소년이 문을 세게 닫습니다. 큰 소리가 났는데도 부모는 자신들의 목소리를 더 높이고 노래를 부르던 소년은 결국 부모님의 싸움 소리를 노래 부르는데 그대로 씁니다. 영상이 바뀌며 자막으로 1985년 아일랜드 더블린을 보여준 후 다시 영상이 나옵니다. 아일랜드의 실직자들이 일자리를 찾기 위해 청년들이 며칠 정도만 버틸 수 있는 현금만 가지고 영국으로 떠나는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는 뉴스였습니다. 소년의 가족들이 식탁에 둘러앉아 가족회의를 시작합니다. 엄마와 아빠가 경제적으로 힘들어서 교육환경에 변화를 갖자고 합니다. 소년 코너가 지금 다니는 학교 말고 가톨릭 교회 소속인 크리스천 브라더스라는 교육 기관으로 전학을 보냅니다. 학교 이름은 싱 스트리트이며 여러 방면의 문제아들이 많이 모여있고 교장인 벡스터 수사는 문제아들을 보고도 무덤덤합니다. 자신에게 말을 거는 불량한 학생을 따라 화장실로 간 코너는 새총으로 자신을 위협하며 춤을 추라는 불량 학생의 말대로 춤을 추었고 점점 이상한 제안을 해서 거절하니 불량 학생은 말없이 나가버립니다. 하교를 하고 저녁시간 가족들이 모여 TV에서 방영하는 인기 팝송을 봅니다. 다음날 학교에 등교하는 코너는 자신의 신발이 검은색인지 확인하려고 기다리던 벡스터 수사를 만나게 되고 갈색 구두인 것에 교장실로 데리고 갑니다. 가정형편에 대해 말하였지만 수사는 매일 신발을 교장실에 벗어두고 하교할 때 다시 신으러 오라고 합니다. 신발을 벗은 채 돌아다니게 되고 식당에 가서 점심을 산 코너는 어제 만난 불량학생에게 이유 없이 맞았습니다. 이를 보고 충고를 하는 대런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게 되고 불량학생의 이름이 배리라는 것과 그가 자신을 구타한 이유가 나약함을 보였기 때문이라고 알려줍니다. 그러다가 하굣길에 학교 맞은편에 서있는 여자의 이름을 물으나 대런도 모르자 코너는 직접 다가가 담배를 물고 있는 여자에게 말을 걸고 그녀가 모델이 되고 싶어 하는 걸 알게 되어 거짓으로 자신이  밴드를 하고 있고 뮤직비디오 모델이 되어 달라고 말하자 노래를 해보라고 합니다. 노래가 마음에 들었는지 연락처를 알려주고 대런과 함께 밴드를 만듭니다. 첫 멤버로 모든 악기를 다룰 줄 아는 에이먼을 영입 기타와 작곡을 맡고 코너는 노래와 작사를 맡습니다. 멤버가 더 필요하여 동네 유일의 흑인인 잉기를 피아노 연주자로 영입하고 밴드 모집 포스터를 보고 온 베이시스트와 드럼을 연주할 형제도 합류하며 싱 스트리트가 결성됩니다.

 

 

2. 뮤직비디오 촬영

방과 후 모두 에이먼의 집에 모여 유명가수의 노래를 커버곡으로 연주하여 코너의 형 브랜든에게 들려줍니다. 형은 형편없다고 하며 녹음테이프를 망가뜨리고 코너가 반한 여자를 꼬시려면 자작곡을 만들라고 조언합니다. 형의 말을 듣고 에이먼과 함께 곡을 만들기 시작하여 싱 스트리트의 첫 곡인 모델의 수수께끼를 완성합니다. 모델이 되고 싶어 하는 라피나에게 전달했는데 처음엔 그를 못 알아보다가 녹음한 곡이라고 하니 그제야 밴드 하겠다던 애라는 걸 알아챕니다. 토요일 2시에 뮤직비디오를 촬영할 거라고 립싱크를 해야 하니 곡을 외우라고 하고 다시 한번 약속 장소를 알려준 후 등교합니다. 뮤직비디오 촬영 의상을 통일되지 않게 들고 온 밴드 멤버들에 늦게 온 라피나는 기겁을 하고 의상에 대해 의상 담당자나 카메라맨에게 넘기려 했으나 의상 담당자는 없고 카메라맨은 프로듀서가 겸직으로 하고 상황이 좋지 않자 라피나가 메이크업해줍니다. 뮤직비디오 촬영하는 모습을 본 배리 부자가 그들에게 호기심을 보이고 배리의 아버지가 아들에게 밴드 부하고 화장도 하지 그랬냐고 하자 배리가 험한 말을 하여 아버지의 심기를 건드려 아버지에게 맞고 코너에게 학교에서 보자라는 눈빛과 손가락질을 한 후 지나갑니다. 그들이 간 후 뮤직비디오 촬영을 시작합니다. 촬영을 마치고 그녀를 기숙사까지 데려다주고 분위기가 좋았으나 그녀의 남자 친구 에반이 등장하고 그녀는 남자 친구의 차를 타고 가버립니다. 집에 와서 형과  뮤직비디오를 보며 대화를 하고 형이 그녀의 남자 친구 음악 취향을 듣고는 신경 쓸 필요 없다고 합니다. 무언가 망설이는듯하는 모습을 보이는 형이 엄마가 바람피우는 것 같다고 말해 코너의 마음이 심란해지고 집을 나와 에이먼을 찾아가 형이 숙제를 준 곡을 들으며 신곡 UP을 완성하여 밴드 멤버들과 노래합니다. 코너의 염색과 화장한 모습을 본 수사는 화장을 지우라고 하고 코너는 말을 듣지 않습니다. 이에 화장실로 끌고 가서 강제로 지우게 만듭니다. 학교 앞에서 라피나가 코너를 기다리고 있어 기분이 좋아졌으나 그녀가 남자 친구와 런던으로 떠난다며 떠나기 전에 뮤직비디오 촬영이 있으면 연락하라고 합니다.

 

 

3. 신곡

 새로운 신곡 A Beautiful Sea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기 위해 바닷가로 가고 바다에 빠지는 척하기로 한 라피나는 작품을 위해 적당히 할 수 없어서 물에 진짜로 빠지고 수영을 못하는 그녀를 코너가 구하고 그녀의 마음에 키스를 합니다. 집에 돌아와 형과 함께 엄마의 행동을 보고 TV를 시청합니다. 등교하자 배리가 또 시비를 걸고 음악을 하면서 당당해진 코너는 말로 이겨버립니다. 교내 벽보에 학기말 디스코 파티가 열린다는 전단을 보고 첫 번째 공연 장소로 하자고 제안하고 공연에 총 8곡이 필요하여 3곡을 더 만들자고 합니다. 집에서 벡스터 수사를 저격한 Brown Shoes를 만듭니다. 에이먼의 집에 모여선 신곡 DRIVE IT LIKE YOU STOLE IT을 녹음하고 중간고사도 치릅니다. 라피나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고 할아버지의 보트로 어떤 섬에 가서 신곡과 뮤직비디오에 이야기를 하고 돌아가는 길에 뮤직비디오 촬영일을 묻는 그녀가 일정을 듣고는 의미심장해집니다. 아침부터 가족들이 모두 모이고 부모님은 이혼할 거라고 이야기합니다. 부모님의 이혼에 그동안의 마음에 품고 있던 울분을 코너에게 쏟아내고 형의 말과 행동에 무섭고 상처받아 화장실에 가서 울음을 터뜨립니다. 뮤직비디오 촬영 당일 라피나는 오지 않고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어 뮤직비디오 촬영을 시작합니다.

반응형

댓글